오늘은 된장찌개 안 먹어 본지도 오래 되어서
된장찌개를 한 번 만들어보았습니다.

된장찌개를 한 번도 만들어 본 적은 없지만
왠지 오늘은 영상을 안 찾아 보고도
만들수 있을 것만 같은
근거 없는 자신감이 들었어요 ㅋㅋㅋㅋ

<된장찌개 재료>

당근 1/6 정도

양파 적당히

두부 180g짜리 반모

소분해둔 앞다리살 100g 정도



팽이버섯 먹고 싶은 만큼!

요리 2번째라고 고추장찌개만들 때 보다
먼가 수월하게 진행되는 느낌이였어요 ㅎㅎ^^


냄비에 고기를 볶아줍니다.


까먹지 말고 당근도 함께 볶아 줄게요

당근은 빨리 안 익어서

미리미리 넣어줍니당


소금 간은 필수!!
이유는 .. 잘 모름!!


고기가 대충 익었다 싶으면

된장을 한스푼 가득 넣어줍니다.

반 스푼 넣었다가

너무 적어서 반 스푼을 더 넣어줬어요!!


조금 있어보이게 된장도 함께 좀 볶아 줄게요~ㅎㅎ


물은 200ml 정도 넣었었는데

꼭 350ml를 넣어주세요!!!!

다 만들고 짜서 ㅜㅜㅜ 물 더 넣었어요!!


된장 푼 물이 끓으면 양파 넣어쥬세요!!

저는 골뱅이 소면 먹을 때 남은 양파사용한다고

오이도 약간 들어갔어요ㅎㅎ


좀 더 끓이다가 당근이 익었다 싶은 시점에서

두부를 넣어 줄게요~!!


두부를 넣고 한번더 끓여주고

일단 간도 안보고 그릇에 담아 주었어요!!

그동안 프라이 팬에 계란 후라이 만들기

일인분이지만

좋아하는 계란은 넉넉히 2개

노른자는 터트리는 걸 선호해요~



다 만들고 그릇에 옮겨두고 간을 봤는데

너무너무너무 짰어요 ㅜㅜㅜ

그래서 저는 찬물을 좀 넣었더니

뜨겁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!!

꼭! 만드실땐

350ml정도 넣고 졸이시길 추천드려요 ㅎㅎ

오늘도 현미밥과 함께 세팅하공


먹을 땐 계란 토핑까지 하고 !!!

맛있게 먹었답니다!!!

여기 김치와 김자반도 있었다면 .... ㅎㅎㅎㅎㅎ





https://coupa.ng/bI9V2n

COUPANG

쿠팡은 로켓배송

www.coupang.com



쿠팡으로부터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
+ Recent posts